전주 여행지 추천 알아보기

Posted by 정보창고tv
2017. 12. 22. 22:43 여행정보/여행알짜정보

전주 여행지 추천 알아보기

많은 분들에게 국내 여행지를 꼽으라면 추천하는 곳이 부산, 제주, 전주, 경주죠. 오늘은 그 중 전주를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한옥에 본고장이 되어버린 전주 누구나 전주여행을 이야기하면 한옥과 비빔밥을 먼저 이야기하죠.(막상 저도 전주를 대표하는 것에 대해 물어보면 비빔밥부터 대답할 것 같습니다.) 사실 그것이 전부는 아닌데 말이죠. 전주는 전라북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주는 이미 슬로시티로 지정되어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방문하시는 곳이죠.



사실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일 추천하고 싶은 전주의 관광명소는 바로 한옥입니다. 한옥은 한국의 가장 전통적인 건축이면서 우리 네 멋을 가장 잘 표현한 건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에 가면 전주한옥마을 슬로시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사이에 한국의 전통 건물인 한옥이 800여 채나 모여있는 곳이지요. 



도심 생활에 익숙한 우리에게 한옥마을은 또 다른 힐링 장소입니다. 한옥마을에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전통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는 겁니다. 아파트에 익숙한 우리에게 한옥생활체험은 마치 해외여행처럼 신선한 경험을 주지요. 한옥의 매력은 아름다운 기와지붕과 따뜻한 온돌에 있습니다. 건물자체에서 아름다움과 한국의 정서가 느껴지죠.



또 전주여행하면 다양한 먹거리 여행도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전주비빔밥만 생각나던 전주에 다양한 퓨전음식과 메뉴들이 등장하였고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굳이 차량을 가지고 가실 필요없이 도보로 구경하면서 군것질을 하시면 이만한 힐링여행이 없지요.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정기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정기투어 정보

  • 전주 한옥마을 정기투어는 평일 14:00, 주말 10:00, 13:00, 15:00(오목대 관광안내소 앞 집결)에 가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1코스 - 주요거점 (수,금 14:00 / 토 13:00 / 일 및 공휴일 10:00, 15:00) 오목대 관광안내소 출발 → 술박물관 → 지담길(공예공방촌 지담) → 한옥생활체험관 → 600년 은행나무 → 최명희 문학관 → 전동성당 → 오목대 관광안내소 코스입니다.
  • 2코스 - 주요거점 (월,화,목 14:00 / 토 10:00, 15:00 / 일 및 공휴일 13:00) 오목대 관광안내소 출발 → 오목대 → 양사재 → 장현식 고택, 동헌 → 전주향교 → 한벽루 → 남천교 → 강암서예관 → 공예품전시관 → 한옥마을 관광안내소 코스입니다.
  • 경기전 정기투어는 매일 11:00, 14:00, 16:00(경기전 앞 집결)에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별도 신청 없이 10분 전 인원점검 후 정시 출발하니 시간만 맞추어서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주한옥마을에서 골목길을 걸으면 한옥마을만에 정취를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여러분들도 먼 해외여행도 좋지만 국내 정서에 맞는 한옥마을에서 힐링여행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걷는 시간이 많아서 피곤하실 수 도 있지만 말이죠. 아참 한옥마을을 나와서 풍남문을 지나면 남부시장이라고 있는데 이곳 또한 핫한 명소입니다. 전주의 인사동 같은 느낌이랄까요? 젊은 느낌의 야시장에서 맛있고 재미있는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전주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