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칼로리 알아보기

Posted by 정보창고tv
2017. 12. 14. 22:48 한번볼만한내용

불닭볶음면 칼로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매운맛으로 유명한 붉닭볶음면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붉닭볶음면은 일반 라면에 비해 칼로리가 높을 것인지 아니면 칼로리가 낮을 것인지에 대해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불닭볶음면 칼로리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라면은 다이어트에 피해야할 음식으로 고칼로리일 것이라 예상을 하시는데요. 사실 라면의 칼로리는 높은편이기는 하나 매우 고칼로리의 음식이라고 보기에는 힘듭니다. 다만 국물까지 계산하고 거기에 밥을 말아먹는 다면 이야기가 많이 달라질 뿐이죠. 



간단하게 알아보면 라면의 칼로리는 국물을 제외하면 450에서 500칼로리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국물을 포함시키면 600칼로리 근처까지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짜장라면이나 라면볶이와 같이 국물이 없는 라면류는 칼로리가 더욱 낮을꺼라 예상을 하는데요. 오히려 이런류는 보통 라면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국물을 마시는 것과 비슷한 칼로리가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라면의 종류 그리고 컵라면인지 봉지라면인지 그리고 조리법에 따라 칼로리가 유동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몇 칼로리다라고 정의하기가 어려운데요. 보다 자세한 칼로리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칼로리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꺼에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오늘의 주제인 붉닭볶음면의 칼로리를 알아볼께요.



붉닭볶음면은 종류가 꽤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격인 불닭볶음면은 바로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삼양의 제품일꺼에요. 과연 이 제품의 칼로리는 어느정도 일까요? 우선 칼로리 계측기 사이트와 앱으로 유명한 MyFitnessPal에서 붉닭볶음면의 칼로리를 검색해보았어요.



그 결과 위와 같이 530칼로리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는 일반 라면과 그다지 차이가 없는 수치에요.(일반 삼양라면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약간 높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트륨 수치가 높은 것을 보아 역시 라면은 라면인가봅니다.



이는 마찬가지로 칼로리앱으로 유명한 fatsecret에서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1봉지에 140g하는 붉닭볶음면은 역시 일반 삼양라면과 거의 흡사한 영양성분과 칼로리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즉 결론은 라면은 라면이고 칼로리는 그냥 일반 라면 먹는 칼로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이상 붉닭볶음면의 칼로리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