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 정보 2탄

Posted by 정보창고tv
2017. 4. 20. 15:44 여행정보/여행알짜정보

놀이공원 정보 2탄!


지난번에 이어서 놀이공원으로 떠나는 국내여행정보를 소개하려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놀이공원 여행지정보 2탄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전 글에 대해 설명하자면 이전글은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만 소개하였습니다. 이는 문서작성 시간에 쫒겨서 그런 것으로 사실 우리나라에는 어린이날 가기에 딱 좋은 다양한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그럼 지난 글에 이어 바로 새로운 놀이공원을 소개하려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놀이공원은 바로 서울랜드입니다.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약 28만제곱미터)에 위락시설지구 조성계획으로 만들어진 서울랜드는 1988년에 개장하였습니다. 사실 제 24회 서울올림픽(88서울올림픽)에 대비한 사업의 일환이었다고 하죠. 국내 최초 및 최대의 한국적 디즈니랜드를 목표로 건설되었습니다. 


서울랜드에는 놀이기구,휴양등의 컨셉으로 250여 가지의 시설이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삼천리동산, 모험의나라, 캐릭터 타운(환상의 나라),미래의 나라, 세계의 광장등의 테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블랙홀2000, 등 31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 오락장들이 있습니다. 서울랜드는 야간에 펼쳐지는 환상의 레이저쇼, 환타지믹스등이 열리기도 했었죠. 현재는 다이나믹 BIG쇼, 스프링 팝콘서트, 애니멀킹덤2017등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사실 앞에서 알려드린 에버랜드나 롯데월드에 비해서 놀이기구나 공연이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울랜드만 가지고 있는 멋지 자연과 서울랜드 옆에 있는 서울대공원(최대동물원)을 생각하시면 오히려 시간을 보내기 좋을 수 도 있죠. 서울랜드 할인은 카드 할인정보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신한,삼성, BC, 하나카드가 2017년 4월기준으로 할인이 되네요. (서울랜드 요금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은 인터넷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 은근 많이 있습니다. 찾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조금은 싼가격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렸을적 가던 꿈과 희망의 서울랜드가 사라진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서 많이 아쉽습니다. 왠지 추억이 사라지는 느낌일까요? 그래도 다행인건 5월 폐장설은 루머라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힘들게 서울랜드에 가셨다면 꼭 서울대공원도 보고 오시기를 추천합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울대공원에서는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합니다^^)



서울대공원은 1984년 개장된 동식물원으로 29개 동물사에 332종, 2700수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해마다 약 350만명에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개인적으로는 동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AI발생으로 서울대공원이 관람불가 였었지만 3월30일을 기준으로 재개장하였습니다. 관람시 조심해야할 몇가지 주의사항은 동물원에서는 먹이(사람간식, 풀)를 주시거나 돌을 던지시면 안됩니다. 여담입니다만 2013년에 아시아 최초로 돌고래 제돌이를 바다로 돌려보냈죠. 입장료 또한 어른 5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만6세이상)은 2천원으로 저렴하지만 볼 거리는 넘쳐난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 아닌가 생각합니다. 서울랜드와 서울대공원은 과천에 위치하지만 서울 경기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대중교통은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하시면됩니다. 대공원역에서 하차 후 2번출구로 나가시면 서울대공원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체력이 좋으신분들은 걸어서 서울랜드와 서울대공원으로 이동하시면 되지만 이곳에 명물은 코끼리 열차를 타시는 것도 하나의 재미일 듯합니다. 코끼리열차는 유료요금 천원에 이용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곳은 서울 어린이 대공원입니다. 서울 어린이대공원은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또는 5호선 아차산역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서울대공원은 녹지+잔디+시설을 포함한 면적 53만제곱미터의 크기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놀이시설, 놀이터, 연못, 분수, 식당, 식물원,동물원. 축구장, 테니스 장등이 있습니다. 놀이공원보다는 가족공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원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단 유료시설이 있는데 동물동화마을은 7천원에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또 잔디구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등은 비용이 발생합니다.어린이 대공원은 동물원(입장료 무료)에서 다양한 체험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어루마당이라는 것으로 사육사가 먹이 급여하는 것을 보실 수 있고 동물설명(주말)등을 들을 수 있죠. 동물나라에는 바다동물관, 꼬마동물마을,맹수마을,들새마을,물새장,열대동물관, 원숭이마을, 초식동물마을, 사슴마을이 있습니다. 


자연나라는 식물원이며 286종의 온실 식물과 66종의 야생화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놀이동산은 기타 놀이공원에 비교하기 어렵지만 회전컵,하늘열차, 크레이지마우스, 미니바이킹등 30여종을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놀이동산은 이용권을 구매하셔야합니다만 어른 5천원, 청소년4천원, 어린이 3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신다면 서울상상나라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서울 상상나라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체험하고 배우며 꿈과 행복을 키울 수 있도록 서울시가 마련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소통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코너를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체험을 제공하죠. 단 서울 상상나라는 36개월 시상은 4천원의 이용요금이 있고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입장마감은 오후5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국내여행정보 놀이공원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다 보니 서울사시는 분들은 갈곳이 너무 많아서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경기, 인천분들도 월미도나 인천대공원같은 곳이 있지만 서울대공원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비교하니 부족해보이네요. 가족의 달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들도 가까운 공원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