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데이트코스

Posted by 정보창고tv
2018. 3. 8. 23:55 여행정보/여행알짜정보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데이트코스


오늘은 서울 데이트 장소를 알아보려합니다. 여자친구가 없으면 상관없지만 여자친구가 있다면 제일 걱정되는 것이 데이트를 어디서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새로나온 볼만한 영화도 없어서 영화를 보기엔 그렇고 멀리 가자니 차가 없어서 불편하다면? 대중교통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서울 데이트 코스가 어떨까요? 사실 서울은 워낙 갈 곳이 많아서 어디를 가도 좋지만 그중 몇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서울여행 장소는 바로 여의도 입니다. 여의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바로 섬입니다. 사실 여의도는 서울에서 버려지다 싶이 있었던 모래섬에 불과 하였으나 지금은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지로 탈바꿈 하였죠. 또 국회의사당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의도는 서울 영등포구의 섬이지만 실제 섬이라는 것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여러분은 여의도 하면 뭐가 제일 먼저 생각나시나요. 건물로 보면 63빌딩과 쌍둥이 빌딩, 국회의사당, kbs, ifc몰 등등이 떠오르시겠죠. 또 여의도 하면 한강, 한강고수부지, 여의도 공원, 불꽃 축제등이 생각나실겁니다. 실제 여의도는 한강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됩니다. 





여의도 한강 불꽃 축제,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 마라톤, 서울 여의도 도깨비 야시장 2017등 다양한 행사가 한강과 여의도 공원등지 에서 펼쳐지죠. 여의도의 가장 큰 매력은 강가에 앉아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한강 다리및에 돗자리를 깔고 앉자 치킨과 맥주 한잔을 걸치면 신선노름이 따로 없죠. 작년처럼 매우 무더운 여름에는 한강다리 밑은 마치 캠핑장처럼 사람이 북적거립니다. 그래도 그곳에 가는 이유는 즐거움이 때문이겠죠. 


얼마전까지만 해도 여의도에는 지상파 방송국 3곳(KBS, SBS, MBC)가 이곳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KBS를 제외한 나머지 방송국은 양천구 목동, 일산과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등으로 이전하였습니다. 가끔 근처에서 연예인을 만날 기회도 많이 줄었지만 여의도 공원에 가끔 보인다고 하죠. 여의도 공원은 넓은 대지를 공원으로 구성해두어서 편히 나들이 하기 좋습니다. 


또 근처에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무인 대여소도 있어서 자전거 대여후 한강변을 달리는 것도 너무 즐겁습니다. 여의도에 갔을때 날이 덥거나 춥거나 비가 온다고 해도 걱정하지마세요. IFC몰과 63빌딩을 구경하면 되니까요. IFC몰은 지하철 여의나루역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다양한 먹거리(많이비쌈)와 쇼핑, 또 영화관람등을 할 수 있죠. 63빌딩은 다들 아시죠. 매년 가을만되면 한강하늘에 아름다운 불꽃이 터지는 한화빌딩입니다. 이곳에서는 전망대와, 왁스뮤지엄, 아쿠아플레닛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지만 인터넷에서 당일 사용가능한 사용권을 구매하 실 수 있으니 싸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체력이 괜찮으시다면 한강변을 따라 선유도 공원에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밤이 아름다운 선유도 공원은 아름다운 한강에 있는 섬으로 야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 다른 서울 추천 여행지는 여의도와 매우 가까운 영등포입니다. 여의도 공원에서 버스 한두 정거장이면 이곳에 도착할 수 있지요. 이 영등포에도 다양한 먹거리,볼거리가 있습니다. 쇼핑으로 보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타임스퀘어)등이 있죠. 물론 이곳에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타임스퀘어 입니다. 타임스퀘어는 경방이 가지고 있던 영등포 공장 부지에 2006년부터 3년동안 건설한 복합 종합 쇼핑몰입니다. 면적으로 보면 약 11만평이나 되는 엄청난 크기이죠. 이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타임스퀘어는 오픈 6개월만에 매출 약5천억, 이용객 약 3500만을 돌파하며 영등포에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영등포하면 기차역과 롯데백화점밖에 없었는데 말이죠. 타임스퀘어 또한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비한방울 맞지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영등포역에서 나와 젊은학생들이 좋아하는 영등포 지하상가를 지나 오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영등포 지하상가도 값이 저렴한 패션 아이템을 많이 팔고 있어서 쇼핑하기 매우 좋습니다. 또 타임 스퀘어에는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서울호텔뿐만아니라 , 교보문고 , 이마트, cgv영등포가 있어 먹거리, 숙소, 쇼핑, 볼거리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하나 재밌는 것은 타임스퀘어에 있는 CGV영등포에는 초대형 스크린이 있는 스타리움 관이 있습니다. 이 스타리움관에 스크린은 세계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된 초대현 스크린이었습니다. 하지만 2014년 10월에 개장한 롯데월드몰 롯데시네마가 더큰 월드타워관의 상영관인 수퍼플렉스G를 건설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이라는 타일틀을 뺏겼지만 그래도 어마무시하게 큰 스크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타임스퀘어를 방문하실 분들은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하차하신후 영등포역 지하상가 및 지하 로터리상가방향으로 이동하시면 타임스퀘어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추천 서울은 청계천입니다. 


여의도가 금융의 중심이었다면 청계천은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지로 둘러싸여져 있습니다. 서울의 핵심은 서울 시청과 우리나라의 큰 행사가 있을때마다 많은 사람이 모이는 광화문, 청계천 복개사업으로 다시 태어난 청계천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요. 


또 2017년 4월기준 청계천에서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7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에 작성된 이야기를 확인해주세요. 기간별로 다르지만 청계천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자주 개최됩니다. 가을에 열리는 등불 축제 또한 외국인이 좋아하는 축제이죠. 여러분도 서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여의도, 영등포, 서울 시청 청계천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국내서울 여행지 추천 이었습니다. 


'여행정보 > 여행알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벚꽃 여행 총정리  (0) 2018.03.15
미얀마여행정보 팁  (0) 2018.03.14
가야산 등산코스 안내  (0) 2018.03.07
오대산 등산코스 안내  (0) 2018.03.05
일본여행 출입국 수속 총정리  (0) 2018.03.05